【스페인 FA컵】 2월3일 라요 바예카노 vs RCD 마요르카

홈 > 스포츠분석 > 스포츠분석
스포츠분석

【스페인 FA컵】 2월3일 라요 바예카노 vs RCD 마요르카

관리자 0 2847

 16438548311499.png

 

라요 바예카노는 국왕컵 16강에서 지로나를 2-1로 잡고 8강 무대에 안착했다. 2001-02 시즌 이후 무려 20년 만에 동대회 8강까지 오르는 기염을 토해낸 상황. 리그전 기준으로도 꾸준한 상승세와 함께 중상위권(8위)에 안착하는 등 이번 시즌 행보가 기대 이상이라는 평이다. 단, 오는 주말 리그전 일정이 셀타와의 원정경기로 중요도가 높다는 점, 주포 FW 팔카오(리그 5골)의 국가대표 차출에 주전 센터백 듀오 부상이 겹쳤다는 점 등을 감안하면 마요르카를 확실하게 제압할 수 있을지 의문이 남는다. DF 사벨리치, 카테나는 현재 출전여부가 불투명한 몸상태인 것으로 전해지며, 1일 훈련에서 노장 MF 수아레스가 센터백 역할을 맡았다는 소식도 들려오고 있다. 수비력이 평소보다 헐거워질 우려감이 짙어 보인다. 반면 팔카오의 빈자리는 최근 폼이 좋은 FW 과르디올라(리그 3골/전 바야돌리드)가 어느 정도는 대체해줄 공산이 크다. FW 은테카(리그 3골)의 최전방 원톱 기용도 이라올라 감독 입장에선 고려해 봄직한 옵션이다. 마요르카와의 최근 맞대결 전적은 3승 2패로 근소한 우세다.

 

 

마요르카는 국왕컵 16강전에서 에스파뇰을 2-1로 잡고 8강 진출에 성공하는 돌풍을 일으켰다. 바르셀로나 레전드 에토를 앞세워 우승을 차지했던 2002-03 시즌 이후 최고의 성적을 노려볼 수 있게 된 상황. 오는 주말 리그전 일정이 카디스와의 홈경기로 비교적 부담이 작다는 점, 가르시아 감독이 국왕컵에 강한 의욕을 나타내고 있다는 점 등을 감안하면 라요보다 공격적으로 나올 가능성도 어느 정도 있어 보인다. 이제 막 일본 대표팀으로부터 복귀한 FW 쿠보, 부상에서 갓 회복한 DF 라이요도 8강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는 소식. 단, 출전여부는 아직 불투명한 것으로 관측된다. 1월 이적시장을 통해 긴급 수혈한 FW 무리키(전 라치오), DF 지오(전 페냐롤), GK 리코(전 PSG) 역시 모두 이번 경기를 통해 데뷔할 예정이란 소식이다. 한국 대표팀에 차출되지 않고 에너지를 재충전한 MF 이강인 역시 선발 출격이 예상된다. 참고로 이번 국왕컵 8강전은 라요의 홈에서 단판승부 형식으로 펼쳐진다.

 

 

# 주요 결장자

라요: FW 팔카오(핵심전력/대표차출), MF 메르켈란스(백업/부상), DF 사벨리치(핵심전력/불투명), 카테나(주전/불투명).

마요르카: FW 쿠보(주전/불투명), MF 다니(핵심전력/부상), 바바(주전/부상), DF 라이요(주전/불투명).

# 결과 및 흐름 예상

원정팀 마요르카의 근소한 우세를 예상. 공수의 핵심 자원들이 8강전에 결장할 위기에 몰려 있는 라요다. 국왕컵 총력전을 예고한 마요르카의 이변 가능성이 낮지 않다고 본다.

 

# 베팅 Tip

- 일반: 소액 역배당 혹은 패스.

- 핸디캡: 마요르카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0 Comments
제목